• 최종편집 2024-02-13(화)
 
  • 간축자재를 비롯해 인테리어, 가구, 전원주택, 이동색주택, 리모델링, 주택·건축정보, 인테리어 소품, 기타 주택관련 업체들이 부스를 마련

동아전람이 주최하는 ‘2023 광주 건축·인테리어박람회’는 지난 달 1일부터 4일까지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누리로 30에 위치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막을 올렸다. 이번 건축박람회에서는 간축자재를 비롯해 인테리어, 가구, 전원주택, 이동색주택, 리모델링, 주택·건축정보, 인테리어 소품, 기타 주택관련 업체들이 부스를 마련했다.




‘2023 광주 건축·인테리어박람회’ 이모저모
이번 ‘2023 광주 건축·인테리어박람회’는 동아전람에서 올해 처음으로 전라도 광주 지역에서 개최한 건축박람회이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업체로는 MCM 코스모스, 디케이보드, 철벽방수, 우드플러스, 월메이드건설, AT레하우, 유림, 88콘크리트, 청정하우스, (주)대연 등이다. 아이템으로는 모듈러 주택부터 시스템창호, 공구, 방수, 주방가구, 쇼파, 티크 고재, 찜질방, 카페트, 벽돌, 샤워기 등 다양한 품목이 출품되었다. 이 중에 건축을 기반으로 한 박람회답게 건축관련업체들이 주를 이뤘다.

모듈러 주택, 
미래형 주거공간으로 관심 UP!
박람회를 들어서면 가장 먼저 보이는 ‘MCM COSMOS’ 모듈러 주택. MCM COSMOS는 신우건축에디폼(신우건축디자인)이 모회사로 모듈러 사업 방향은 펜션과 세컨드하우스용 건물이다. 신우건 축디자인은 리조트사업과 팬션단지 사업, 캠핑장 사업, 단독주택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제품군으로는 갤럭시 시리즈로 Auriga(아루가)와 Lyns(링스)가 있다. Auriga(아루가)의 경우 프리미엄 모듈러 주택이 97,000,000만 원, 스탠다드형이 85,000,000만원 정도이다.

아틱윈도우 ALUPLAST SYSTEM
시스템창호 업체로는 아틱윈도우(ARCTIC Window) 가 참가했다. 아틱윈도우는 유럽의 고급 시스템창 호인 ALUPLAST SYSTEM를 자사 부수에 설치했다.
ALUPLAST SYSTEM은 3중유리를 사용해 완벽한 차음과 높은 열관류율을 제공해 준다. 유럽의 고급 하드웨 어를 적용했으며, 유럽의 표면 마감과 와이퍼 도장 기술을 적용했다.
제품군으로는 ID8000과 M/D 85m/m, Tilt&Silde, Tilt & Turn, 시스템도어 등이 있다. 이중에 ID8000과 M/D 85m/m는 3중 가스켓(44mm)과 무용점 슬라이딩 시스템 기술로 단열과 방음을 철저하게 잡아 준다. 창호 부자재로는 스위스스페이스 단열간봉, 아르곤 가스 주입등 적용된다. 이외 블라인드와 환기장치, 폴리우레탄, 폼건, 각종 기밀자재를 사용한다.

청정하우스, 한 달 만에 집 한 채
이번 전시회에서 모듈러 주택과 함께 혁신적인 주택 건축 공법을 소개한 업체가 있는데, 그곳이 바로 청정하 우스이다. 하이센하우스 건축 공법으로 토목 공사 이후 기초에 2일, 공조 3~4일(벽체 1일, 트러스트 골조 1~2일) 등 총 20~25일이면 집 한 채를 뚝딱 지어낸다.
초고속 건축을 통한 가성비 높은 건축비 및 효율적인 전원주택 건축을 만나볼 수 있다는 것이 큰 메리트이다.
청정하우스 관계자는 ‘일반 전원 주택 대비 4~50% 가격 경쟁력이 있다’고 전한다. 하이센공법의 가장 큰 특징은 7~8명의 작업자가 투입되면 10시간 만에 한 채의집 건축이 가능하다.
하이센 공법은 총 5단계로 이루어진다. 1. 지붕 제작 및조립(지붕모듈러 공법) - 2. 지붕인양(유압장치 공법) -3. 벽체조립(하이센패널 패널라이징 공법) - 4. 지붕하 강(유압장치 공법) - 5. 추가단열(외단 열 특수 자재 : 스카이텍/천장 : 분사형 인슐레이션-표준 사양에 포함) 순으로 이뤄진다.

비가림시스템 16T 복층판 데크픽스
경상도에 본사를 두고 있는 비가림시스템에서 전라도 지역 홍보를 위해 이번 광주 동아전람 건축박람회에 참가했다. 비가림시스 템은 특허 차양인 ‘비가림차양 데크픽스’를 자사 부수에 설치하고 관람객들의 발길을 잡았다. 데크픽스는 기존의 스텐이나 철 각재 용접을 시공하는 방식과는 다르게 간단한 공구로 피스체결 조립 하는 시스템으로 특허 제품이다.
16T 복층판을 이용해 열차단율이 높였고 시공 시간 단축으로 기존 차양 대비 가격 효율성 또한 높인 제품이다. 또한 프로파일 상부에 5중 가스켓이 적용되어 내구성을 향상시켰다. 이러한 데크픽스는 주차차고나 온실, 실외 카페, 흡연 부스 등 다양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실버 색상과 불소 도장된 블랙 프레임은 건물과 조화로운 외부 디자인을 제공 한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아전람, ‘2023 광주 건축·인테리어 박람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