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13(화)
 
  • 4면 개방으로 대량 환기
  • 최상 에너지등급, 에너지세이빙 창호

대현메인.jpg

 

패러렐 창호는 국내에서는 일반인들에게는 생소하다. 납품 실적이 그리 많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창호에 대한 개성을 추구하는 분위기가 점점 늘어나고 있어 패러렐 창호에 대한 거는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주)대현상공 WATA 패러렐 창호가 국내에 납품 실적을 조금씩 늘려나가면서 패러렐 창호에 대한 관심을 높여가고 있다.

 


최근 국내 창호 시장에서 작고 큰 변화가 이어지고 있다. 창호 시장에 플렛폼이 생기는 가 하면 과거 개보수라고 불리던 창문만 교체하는 창호리 모델링 시장이 급성장했다. 또한 저렴한 창호가 대세를 이루던 시장에서 고급 창호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중저가 창호의 판매를 뛰어 넘을 정도는 아니지만 말이다.

 

대현2.jpg

 

패러렐 창호, 창호 시장의 변화와 발맞춤

이러한 변화는 창호 시장에서는 긍정적인 시그널로 업계 관계자는 바라보고 있다. 창호가 유통 시장에서 고객 선택 시장으로 변화해 가고 있다. 창호에 대한 지식 수준이 높아 지고 있으며, 창호 교체를 통한 에너지세이빙을 인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창호 시장의 변화가 패러렐 창호 시장에서도 파란불이 켜지고 있다. 패러렐창호는 과거 랜드 마크 건물이나 대형 프로젝트 건물에만 상징적으로 설치되 었다면 현재는 일반 가정집에서도 패러렐창호를 볼 수 있 다는 것이다. 상가 건물에서도 높은 건물 뿐만 아니라 저층 건물에서도 패러렐 창호가 보이기 시작했다.

 

 

국내에서 이러한 패러렐 창호에 선도적으로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업체가 (주)대현상공(이하 대현상공)이다. 대현상공은 창호 하드웨어 제조업체로 국내 창호 선두 업체에게 꾸준하게 창호 하드웨어를 공급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은 업체 이다. 이러한 대현상공이 부자재 제작에서 완제품 시장으로 진출하면서 ‘WATA’ 브랜드를 런칭했다. ‘WATA 패러렐 창’ 과 함께 ‘WATA 폴딩’, ‘WATA 방충망’이 그것들이다.

 

대현3.jpg

 

WATA 패러럴 창호, 4면 개방 자연환기

오늘 소개할 제품은 ‘WATA 패러렐 창호’이다. 패러렐 창호의 가장 큰 장점은 4면 개폐로 유입되는 뛰어난 자연환기 이다. 또한 4면이 튀어나오는 방식의 개폐는 개성과 품격을 높여준다. 특히나 패러렐 창호는 국내보다는 중국에서 인기리에 설치되고 있다. 

 

대현4.jpg

 

WATA 패러렐 창호는 창이 돌출 하면서 열리는 4면을 통해 유입과 방출되는 환기가 특징이 다. 대현상공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건축 관련 업체로부터 견적 문의가 많아 패러렐 창호에 대한 관심이 높아 지고 있음을 직감하고 있다”며, “여기에 해외 건축 현장에서도 패러렐 창호가 많이 설치되고 있어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다”고 소개한다.

 

이어 “패러렐 창호 가격 경쟁력과 홍보를 강화해 저층 상가와 주거용 공간에도 침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한다.

 

대현7.jpg  중경란치중심

대현8.jpg중경동방국제광장

 

 

에너지세이빙 최고 등급, 주거까지

 

WATA 패러럴 창호는 창호에너지소비효율등급제 기준 으로 43T 3중유리 기준 열관류율 0.807W/m2·K 1등급 이며, 기밀성도 1등급의 에너지 효율을 가진다. 이러한 WATA 패러렐 창호가 주택에 설치된다면 건물 디자인을 한껏 업그레이드 시켜줄 뿐만 아니라 주변 건물 중 랜드마 크가 될 수 있다. 

 

또한 창 면적을 크게 하면서 안전성과 실용성의 두 가지 측면까지 만족시켜줄 수 있어 미래 지향적 제품이라고 언급하는 업계 관계자들도 있다. 대현상공은 2010년부터 창문과 하드웨어를 직접 제작하고 있다. 창호 설계 영업이 주업인 대현상공에게는 안성맞춤인 영업이다. 대현상공은 이러한 패러렐 창호에 대해 꾸준하게 외국 수출을 노크하고 있다. 

 

대현11.jpg대현12.jpg WATA 페러렐 창호 시험 성적서

 

2011년부터 13년까지 북경 및 상해 전시회에 WATA 패러렐 창호로 참가했으며, 이후 2013년부 터는 중국 내 인프라 확충을 꾸준하게 준비했고 중국 건설 사에 납품을 하기 시작했다. 중경 래플즈시티광장와 중경 동방국제광장, 산동선제남산동고속, 화버후이주관, 난퉁 찐디국제, 상해창주화버후이, 청도해항완방중심, 항주록청 란원, 삼천조상국광장 등의 납품 실적을 쌓고 있다. 국내는 부산 UN박물관과 서울 역삼동 차병원, 서울대 신축관 등에 제품이 설치되었다. 또한 제품 홍보를 위해 충남 논산에 있는 국내 목업시험소 ATA에 샘플을 설치해 놓았다.

 

대현10.jpg

 


 

패러렐 창호 하드웨어 설명

 

 

중국에 설치된 WATA 페러렐창호 

대현13.jpg
상해창주화버후이

 

대현14.jpg

중경래플즈시티광장
대현15.jpg
중경진가국제광장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창’도 개성 시대, ‘WATA 패러렐(Parallel) 창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