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0-09(수)
 
  • 성북구 고짓집 랜드마크 입성! 고재나무의 멋스러움을 한 껏~~~

 



이룸1.png

 

상업 공간의 인테리어는 포인트가 중요하다. 특히나 고깃집의 경우는 규모가 클수록 고객들의 볼거리가 먹거리의 시작이다.

이번 이룸디자인이 기획한 성북구 ‘돈암화로 8592(이하 돈암화로)’는 외부의 고전 풍의 적벽돌과 고재나무의 웅장함으로 디자인 포인트를 주었다.

 

이룸2.png

 

 

 

돈암화로는 성신여대입구 4번 출구 도로변에 위치해 있어 상권은 좋은 편이다.

지난 달 11월 정식 오픈을 했으며, 이곳의 디자인을 ‘일하는사람들 이룸’과 ‘NS디자인’이 공동 기획했다.

돈암화로의 내외부 인테리어를 살펴보자.

 


이룸3.png

 

 

포인트1 
적벽돌이 주는 임펙트

 


우선 건물 외벽과 바닥을 적벽돌로 마감을 했는데, 돈암화로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임펙트함을 심어주기에 충분하다.

여기에 기다리는 고객을 위한 고재 벤치 의자는 건물 외부의 포인트 중 하나이다.

 

 

 

이룸4.png

포인트2 
오랜된 나무가 주는 웅장함, 신비함, 비장함 '고재나무 기둥'


고재란 오래된 목재이다. 오랜 세월 동안 자연적인 건조과정을 거치면서 나무결마다 자연스럽게 갈라지고 벌어짐으로 일부러 흉내낼 수 없는 러프하고 예스러운 감성이 아름답다.

근래에는 인테리어 가구로, 빈티지 카페나 고급레스토랑 등에 상업용 시설의 가구나 인테리어 바닥재 등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다.

 

직접 고재나무를 디자인해 나무기둥 사이에 라인 조명을 매립해 제작을 하였다. 1층 입구부터 3층까지쭉 연결된 나무 기둥으로 만들어 손님들이 계단을 올라가면서 고재 나무의 자연스럽고 멋스러운 결을 느낄 수 있다.

또한 고재의 빈티지함에 라인 매립조명이 더해져 실제로 보았을 때 더욱 고급스럽고 특별함이 있는 기둥이다.

기둥과 매립 조명의 합작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의뢰인도 만족했다. 고재목의 선택에 따라 현대식 인테리어에 잘 어울린다.

 

 

 

이룸5.png

포인트 3
앵글구조의 디자인 ‘메인조명’


2층 메인 조명은 라인조명을 기하학적인 앵글 구조로 디자인해 창의적이고 유니크하게 제작되었다. 2층 앵글 구조의 조명이 포인트로 부상했다.

 

 

 

이룸6.png

포인트4 
고재나무를 활용한 ‘사이드 조명’


입구부터 다양한 곳에 고재 나무를 활용해 조명을 설치하고볼 조명과 고재 나무를 교차로 배치하여 포인트를 주는 조명을 설치. 라인조명과 대비되는 졸 조명도 고재나무와 잘 어우러져 다른 매력을 보여준다. 이러한 조명은 2층 입구와 메인홀 사이드 라인에도 설치했다.

 

 

 

이룸7.png

 

포인트5 
벽화 작가의 벽돌 페인팅 ‘벽화 제작’


건물 외벽이 벽돌의 아이덴티티를 적용해 건물 내벽에 모두 벽화 작가의 그림작업으로 완성된 벽돌 페인팅을 하였다.

기본 벽돌 페인팅이 아닌 작가의 크랙포인트를 요소로 보는 재미가 있다 .

 

**위 디자인의 저작권은 '이룸디자인'에게 있으며, 디자인 도용 시 법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룸디자인이 디자인한 돈암화로 8592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