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13(화)
 
  • 민간자격증 및 다양한 사업 추진 계획

 

인테리어중문.png

 

한국인테리어중문협회(이하 협회) 정기총회가 지난 12월 20일 한국제품안전협회 회의실에서 개최되었다. 협회는 중문 시장의 성장과 제품의 수요 증가와 함께 안전성이 보장되지 않은 저품 질의 제품이 각종 안전사고에 취약한 상태로 시장에 유통되어 소비자에게 피해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고, 원활한 제품의 유통 및 중문 산업의 활성화를 위하여 지난 9월 설립되었다.

 

한국제품안전협회와 협업, 단체표준인증제도 활용

이날 총회에서는 협회의 접근성 개선을 위한 정관 개정이 이루 어졌으며, ㈜인익스 문종배 회장, ㈜에코글라스 구현서 부회장, ㈜열린문 이준기 이사, 공감중문 이강휘 이사, ㈜미소테크 이성태 감사, ㈜라움 김춘수 대표이사가 참석하였다.

 

협회는 한국제품안전협회와의 협업을 통하여 단체표준(미닫이 중문 SPS-KPSA 0001-7415) 인증제도를 활용한 우수한 품질의 제품에 인증을 부여하여 조달청 등에 납품이 가능하도록 중문의 품명 등록을 추진하고 있으며, LH 및 건설사에 단체표준 인증기업의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협조 요청 공문을 발송하고 있다.

 

민간자격증 도입으로 안전한 제품 지향

협회 관계자는 “건설 시장의 불황과 더불어 저가형 중문 제품의 난립으로 업계의 발전을 저해하고 있다”며, “이러한 부정적인 상황을 극복하기위해 한국인테리어중문협회가 주도적으로 시장을 개선코자 한다”고 전했다.

 

협회 문종배 회장((주)인익스)은” 좋은 품질의 안전한 제품의 유통을 위하여 협회를 설립했고 향후 판로 확대는 물론 LH 및 건설사에 유통·납품 구조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주문형 현장설치 제품인 중문의 시공 품질을 높이기 위해 민간자격증 (중문전문관리사) 제도 및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인테리어중문협회, 정기총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