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던스타투아리오 대형 아트월이 주는 웅장함
- (주)미건하우징, 인천 청라지구 전원주택
중정과 앞마당의 뜰은 전원주택에서 살기 때문에 가능한 구조이다.
이번 청라지구에 들어선 전원주택은 이러한 조건을 충분히 충족한다.
여기에 적고벽돌이 집의 운치를 더하고 내부로 들어서는 모던스타투아리오
대형 아트월과 타일비앙코카라 바닥 타일이 내부를 아늑하게 감싸준다.
인천의 청라지구 전원주택 단지에 지어진 주택. 무엇보다도 이집의 특징은 중정이다. ‘ㄷ’자 구조로 중정을 감싸는 형태로 설계되었다. 닫혀있는 구조의 이 주택은 ‘남향의 중정’과 ‘마당이 메인’으로, 거실과 주방, 방을 오가는 모든 동선에 중정을 바라볼 수 있으며, 중정을 통한 출입도 가능하다.
전원주택의 외장재로는 적고벽돌리이 적용되었는데, 고풍스러운 디자인으로 전체 박공지붕이 사선 지붕의 미를 살리고 검정색 아스팔트 슁글을 적용해 모던함을 더했다. 남북으로 길쭉한 좁은 형태의 대지에 동선을 계획하여 건물이 끌어안고 있는 중정이 형성될 수 있었다.
석재로 마감된 데크 중정에는 가족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구조이다. 중정의 외장재는 탄화목 사이딩을 둘러 천연목재가 주는 따뜻함을 느껴지는 주택이다.
또한 중정 부분에 탄화목사이딩을 사용, 집이 중정으로 오픈되어 겨울에는 다소 추워보일 수 있는 것을 따뜻한 이미 지가 느껴질 수 있도록 포인트를 주었다.
현관에서 들어오면 수납할 수 있는 별도의 창고 스페이스가 있고, 중문을 열고 들어오면 오른쪽으로는 중정과 하나가 된 거실을 마주하게 된다. 이 집은 각자의 프라이버시는 지켜주면서 시선의 부딪힘이 없는 동선으로 기획한 것이 특징이다.
‘우아한 웨인스코팅과 모던의 만남’
거실 아트월에 모던스타투아리오(800*1600 사이 즈)대리석 타일로 마감하여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모던스타투아리오는 기본적인 화이트 색상에 무채색 마블이 인테리어 마감을 화려하게 수놓는다.
1층 벽하부 전체에 절제된 클래식 스타일로 디자인한 웨인스코팅으로 마감하여 공간에 통일감을 느낄 수있게 하였다. 웨인스코팅은 벽면에 추가하는 나무나 몰딩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를 활용해 보다 세련 되고 분위기있는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다.
1층에 위치한 안방은 한쪽 벽면에 붙박이장을 설치 했다. 전용 화장실에는 환기창을 설치했고 트렌디한 비양코 타일로 마감했다.
웨인스코팅과 베스트 조합인 하얀색 타일이라고 부르는 비앙코카라 타일 바닥마감을 하여 눈을 뗄 수 없는 깔끔하면서도 미려한 디자인 공간으로 꾸몄다. 2층은 가족들만의 공간으로 따듯한 감성을 담아 강마루와 따듯한 색감의 벽지를 사용하였고, 베란다는 방부목 루바로 마감하여 카페테리아로 디자인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