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뭐야, 이런 걸로 창호 기밀이 가능해?”
- 작지만 강한 친환경 창호 고효율 부자재
어느 집에나 창문이 있기 마련이다. 하지만 창문에는 황소 바람이 들어올 틈이 너마나도 많다.
이걸 알기에 창문회사들도 다양한 기밀을 장착해서 제품을 제작하지만 틈새는 언제는 남는 법이다.
지원그린테크(주)는 이러한 점을 간파하고 창호용 기밀부자재를 개발했다.
전 세계적으로 환경오염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녹색성장이라는 푯말 아래 친환경을 가미하려는 기업들이 많이 늘고 있다.국내의 경우는 에너지 절감 문제를 비롯해 소음 및 미세먼지 문제에 대한 심각성이 부각되고 있다.
창호기밀 가스켓, 창틈이·문틈이
일본 수력 이력 등 창호 기밀 효과 탁월
건축마감재 시장에서도 친환경에 대한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다. 지원그린테크(주)(대표 성상규, 이하 지원그린테크)의 제품도 친환경과 고효율 창호 부자재이다. 동사는 창호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 창호가스켓과 문풍지 등을 연구 개발하는 기업이다.
지원그린테크는 2014년도 법인 설립 이후 2015년 롯데호텔 납품, 홈쇼핑 방송 시작, 2016년 롯데호텔 업체 등록, 2017년 벤처등록, 일본 JDB 수출 등의 이력을 가지고 있다. 현재 지원그린테크는 창틈이월 160만m 생산(일 8만), 문틈이 월 80만m 생산이 가능한 장비를 보유하고 있다.
이밖에 특허 3종, 디자인 1종, 상표 등록 3종 등을 보유하고 있다. 지원그린테크가 가지고 있는 기밀가스켓은 ‘창틈이’와 ‘문틈이’, ‘풍지 판’ 등이 있다. 제품의 종류에는 외풍차단 창틈이 6M, 풍지판 50cm, 투명 틈막이, 창문형 투명 틈막이, 문틈이 소, 문틈이 대, 상하단바라 막이 L형 대/소, 상하단바람막이 I형 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창호 기밀가스켓은 다양한 종류가 유통되고 있는데, 이중에서도 고무가스켓의 경우 틈사이에서 설치해 관형의 형상이 유지되어야 창호 기밀 효과가 가능하다. 하지만 기존의 제품들은 오랜 기간 지속되지 못한다. 지원그린테크 기밀가스켓은 박판 우레탄 시트를 이용해 창틈 사이에 설치되어 오랜 기간 유지되어 기밀 효과가 우수하다.
제품 특성
지원그린테크 제품 특장점
▪ 친환경 무독성 소재
▪ 미세한 틈까지 완벽차단
▪ 양면테이프 손쉬운 설치
▪ 외풍, 소음, 먼지, 벌레 완벽차단
▪ 변형이 없고 내구성이 오래 간다
▪ TPU 소재로 부드럽고 마찰이 적다
▪ 틈에 맞게 제품이 눌리면서 완벽차단
▪ 제품이 잘 눌리고 복원력이 뛰어나다
▪ 고무보다 부드럽고 내구성이 뛰어나다
▪ 제품 가운데 공기층을 확보하여 보온효과 발휘
▪ 좁은틈 (0.3mm) 부터 넓은틈 (10mm) 까지 완벽차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