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따뜻한 감성과 단정함으로 재탄생된 공간

광장 힐스테이트 24평형 아파트가 집다움디자인의 리모델링을 통해 새로운 매력으로 갈아 입었다. 고객의 요구를 중심으로 단정하고 오래도록 질리지 않는 디자인을 구현하며, 가족의 행복과 편안함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것이 핵심. 화려한 포인트 대신 실용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디테일이 돋보이는 이번 프로젝트는 집다움디자인의 철학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아파트리모델링 세부사항>
● 프로젝트명 / 광장 힐스테이트 24평
● 디자인 / 집다움디자인
● 시공 / 집다움디자인
● 위치 / 서울시 광진구 아차산로 537-17 광장힐스테이트
● 면적 / 24평
● 마감 / 바닥-강마루,
벽체-스페셜페인트, 프리미엄 필름, 실크벽지
● 사진 / HWstudio 허완
소통과 효율성을 겸비한 주방 설계
밝은 아이보리와 우드톤의 조화를 활용한 주방은 고객의 라이프스 타일을 중심으로 설계되었다. 3미터 길이의 아일랜드는 요리하면 서도 거실에 있는 가족과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단순한 주방 이상의 역할을 한다. 또한, 확장된 발코니를 보조 주방으로 활용해 수납과 조리 공간을 효과적으로 분리했다. 짙은 컬러와 세라믹 타일의 포인트는 공간에 입체감을 더하며 디자인적 완성도를 높였다.

가족이 함께 모이는 다이닝 겸 거실
다이닝과 거실을 하나의 공간으로 구성해 가족이 자연스럽게 모일 수 있는 중심 공간을 만들었다. 스페인 브랜드의 조명 ‘마 르셋 진저’를 사용하여 은은하고 고급스 러운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다목적 테이 블은 식사와 독서, 공부, 놀이까지 지원하며 다양한 활동을 소화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갖추고 있다.


실용성과 디자인을 겸비한 침실과 욕실
안방은 깔끔한 수납 시스템과 세련된 벽면 디자인이 돋보인다. 거실 창고 공간을 붙박이장 으로 변경해 수납력을 극대화했고, 화장품 및드라이기를 보관할 수 있는 전용 공간도 마련 했다. 욕실은 각각의 용도에 맞는 단아한 디자인을 적용해 실용성과 미감을 모두 충족시켰다.
복도와 현관, 공간감을 살린 디테일
11미터에 달하는 복도 천장에는 레일 조명을 배치해 길이감을 강조했으며, 중문을 설치해 현관과 내부 공간의 분리 감을 더했습니다. 여백을 살린 조명 설계는 단조로움을 없애고 공간을 더욱 넓어 보이게 한다.

이번 리모델링은 따뜻한 감성과 실용성을 조화롭게 담아낸 사례로, 가족의 행복을 위한 최적의 주거 환경을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많은 영감을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