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호에는 다양한 가구 소재들을 이용해 공간을 활용, 주방이나 욕실, 드레스룸, 윈도우시트, 가벽 등이 어떻게 변화하는 지를 보여준다. 가구 제작에도 다양한 아이디어가 필요하고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맞춤 가구가 유행하는 요즘 세상에서 나의 집을 리모델링 할 때 고려해볼 만한 정보들이다.
공간 1 이태리 세라믹을 사용한 주방가구
세라믹은 수려한 디자인은 물론 열과 물에 강한 특성으로 마감재를 넘어 다양한 가구로도 활용되고 있다.
이 현장은 기존에 시공된 바닥의 타일 컬러와 최대한 동일한 콘크리트 느낌의 연장선으로 그레이 색상의 이태리 세라믹을 사용했다.
아일랜드 조리대의 상판과 옆면, 앞면 도어까지 세라믹으로 제작, 고급스러운 느낌을 한층 살렸다.
그레이 톤 이태리 세라믹으로 아일랜드 조리대를 만들어 깔끔하면서 고급스럽다
공간 2 주방의 다양한 수납공간
주방의 수납공간은 항상 부족하기 마련이다. 수납을 넉넉 하게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아이디어가 적용되었다. 어떤 형태의 수납 제품을 접목하느냐에 따라 활용도가 달라지는 만큼 각종 그릇이나 주방기구, 가전 등의 수납 아이템의 사용성을 고려해 배치하였다. 또한 붙박이 팬트리장과 서랍장도 내부를 충분히 활용하고 정리, 정돈할 수 있도록 맞춤 모듈을 사용해 시공하였다.
다양한 아이디어로 풍족한 수납 공간을 확보
공간 3 휴식과 수납, 모두 갖춘 윈도우 시트
윈도우 시트는 풍경과 채광을 느끼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나만의 쉼의 공간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수 밖에 없는 인테 리어 품목이다. 창가 앞 윈도우 시트는 마루 컬러와 유사한 우드로 제작하여 따뜻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더해주었다. 좌우 벽면에 책장을 두어 수납공간을 확보하고 하부 서랍 구조로 실용성까지 높여주었다.
나만의 쉼 공간, 윈도우 시트가 따뜻하고 아늑한 공간으로 탄생
공간 4 틈새 공간까지 활용한 욕실 세면대 수납장
욕실 가구는 전체적인 통일감 속에 색다른 컬러로 포인트를 주어 특색있는 공간으로 만들었다. 두 사람이 함께 사용할 수있는 넓은 세면대의 하부장에 다양한 수납장을 배치하고, 키큰장 측면은 오픈 수납장으로 제작해 자주 사용하는 욕실 용품을 수납할 수 있도록 했다. 둥근 모서리 부분의 애매한 틈새 까지도 얕은 장을 제작해 버려지는 공간을 최소화하였다.
공간 5 수납공간 가득한 드레스룸
붙박이장은 벽면과 바닥의 컬러를 참고하여 그레이 컬러로 선택 했다. 드레스룸 벽 전면으로 붙박이장을 배치하고, 통로 쪽 도어는 전신거울 도어를 제작하여 공간이 넓어보이는 확장 효과를 주었다. 사이즈별 수납이 가능하도록 수납장과 장식장을 적절히 배치하고 붙박이장 내부는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다양한 구성으로 제작했다.
드레스룸을 붙박이장으로 배치, 거울로 공간 확장 효과, 드레스룸
공간 6 붙박이장으로 공간 분리와 수납력을 높인 공간
가벽은 단순히 공간을 분리하는 역할을 넘어서, 공간의 활용성과 디자인적 가치를 높이는 핵심적인 요소이다. 이 공간은 붙박이장을 가벽으로 활용해 입구와 활동공간을 분리하고 수납을 할 수있는 가구 고유의 기능성과 실용성까지 더해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