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스튜디오미콘, 초고성능콘크리트 개발 다양한 분야 적용
- 화이트콘크리트 제품, 주방가구 및 세면대 제작
백색의 콘크리트가 우리 생활을 풍요롭게 한다면 믿을 수 있을까? 콘크리트하면 비인간적인 상상을 먼저 하게 된다.
하지만 (주)스튜디오미콘은 초고성능콘크리트를 개발해 우리의 생활 속으로 자연스럽게 들어오고 있다.
콘크리트가 화분이 되고, 콘크리트가 패널이 된다.
국내에는 다양한 인테리어 소재가 있다. 흔히 볼 수 있는 나무나 플라스틱 등을 활용한 건축 내외마감재가 존재한다.
이중에서 콘크리트를 활용해서 조경은 물론 실내 디자인 3D패널까지 다양하게 적용하고 있는 업체가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주)스튜디오미콘(대표 정동근, 이하 스튜디오미콘)이 초고성능콘크리트(UHPC)를 개발해 각종 건축박람회를 통해 다양한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초고성능콘크리트(UHPC) 120MPa 이상 압축강도
초고성능콘크리트(UHPC)는 다양한 분야에 활용도가 높은 제품으로 안정적인 내구성과 뛰어난 성형성이 특징이 다. 초고성능콘크리트는 120MPa 이상의 압축강도를 발현하는 콘크리트를 말하는데, 일반 콘크리트(20 MPa)에 비해 약 6배 이상 내구성을 특장점을 가지고 있다.
고밀 도의 소재로 수분 흡수율이 낮아 염해에 매우 강하며, 계절이 뚜렷한 국내의 기온 변화에도 강한 내구성을 지닌 다. 염분이 높은 바닷가 등에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대부분의 건축마감재는 ‘석재패널’을 사용하는데, 돌을 재단해 만드는 만큼 원하는 색상과 질감을 구현하기가 어렵 다. 이에 화이트 느낌의 건축외장재를 찾는 것은 매우 어려 운 일이다. 스튜디오미콘은 세계 최초로 화이트 초고성능 콘크리트를 개발, 다양한 영역에서 화이트 콘크리트 디자인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주방가구, 세면대 등 디자인 품목에도 도입
또한 초고성능콘크리트(UHPC)를 이용하여 테이 블, 싱크, 주방가구, 세면대 등 디자인 가구부터 건축패널까지 다양한 디자인 품목의 콘크리트 제품을 생산해왔다. 일반 콘크리트로는 적용이 불가능한 세면대나 싱크대를 제작이 가능하며, 다양한 컬러 콘크리트와 테라조 패턴으로 콘크리트 디자인 오브제 시장을 개척한 것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콘크리트는 특유의 자연스러운 패턴이 주는 매력 으로 많은 인테리어 및 상품 디자이너들의 관심을 받아온 소재다. 다양한 형태의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뛰어난 내구성으로 유지관 리가 용이해진 것도 사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