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2-10(화)
 
  • 다양한 건축자재가 한 자리에!

 

동아전람1.png

대한민국 제2의 도시 부산에서 열리는 건축 박람회. 다양한 건축자재와 업계 간의 소통의 자리. 최신 인테리어 시장의 급부상으로 일반 관람객에게도 우리 집을 꾸밀 아이템 눈도장 찍는 기회였다.

 

2024년 동아전람이 주최하는 부산건축박람회는 6월 6일부터 9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박람회는 건축 및 인테리어 산업의 최신 동향을 선보이는 자리로, 특히 창호 분야에서 많은 혁신적인 제품들이 출품해 창호리모델링에 관심이 높아진 관람객들에게 정보 제공의 장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박람회에 참가한 창호 업체는 LX하우시스대리점 원석창호, 한양금속 등이고 중문 업체는 네이첸, 하우징업체에는 로드하우징, 수덕이 부스를 마련했다.

 

다양한 세미나도 진행되었는데, ‘에너지 절약 건축 기술’과 ‘스마트 홈과 IoT’, ‘디자인 트렌드’ 등이다. 2024 부산경향하우징페 어는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와 제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부산 인테리어 디자인 박람 회’와 최신 스마트 기기와 기술을 체험할 수있는 ‘부산 스마트 홈 데크 박람회’도 함께 개최되었다.

 

 

동아전람2.png
한양금속 부스사진

 

한양금속

경남 진주에 본사를 두고 있는 한양금속은 시스템도어 및 방충망 전문 제작 및 유통 업체. 이번 박람회에서 새롭게 업그레드된 시스템도어와 안전방충망, 현관접이식 방충 망을 적극 홍보했다. 

 

한양금속 시스 템도어는 좌우 상하 조절이 가능한 고하중 힌지를 적용했으며, 메탈 데드락이 도입된 견고한 락시스템 등이 특징. 한양금속 관계자는 '자사의 시스템도어는 슬림하면서 견고한 독일식 하드웨어를 적용해 에너지 절약에 최적화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동아전람4.png

동아전라3.png

네이첸

이번 부산건축박람회는 참가한 네이첸은 부산, 울산, 경남 지역의 판매 채널 확대와 소도시에 편중되어 있는 유통 경로 확장이 주요 목적이다.

 

전시 부스에 설치된 중문과 템바보드를 주력 홍보했으며, 손잡이 문을 크게 제작해 타사 대비 손끼임 방지를 획기적으로 줄인 3연동 제품은 관람객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일반적인 컬러가 아닌 네이첸 독자 제품인 SM(슈퍼매트)컬러 시트지로 랩핑한 제품들이다. 중문과 일부 템바루바에 적용된 사양으로, 특색있는 촉감과 스 크래치에 강한 점이 특징이다.

 

이번 성과는 부스에 방문한 업체 30곳과 박람회 이후에 미팅을 잡아 놓은 상태여서 업체와의 소통은 잘 이뤄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또한 네이첸은 중장기적이고 지속적인 마케팅을 통해 네이첸의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네이첸 관계자는 ‘좋은 제품을 합리적으로 공급하는 것이 네이첸의 판매 방식이다’”라고 전했다.

 

동아전람5.png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아전람, 제 8회 부산건축박람회 6/6~9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