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0-09(수)
 
  • 조달우수제품 지정업체 및 공공조달시장 진출 희망업체 참가
  • 라임이엔지, 이에스창호 등 참가

 

충북1.png

 

지난 11월 22일부터 23일까지 청주대 석우체육관에서 ‘2023 충북조달기업박람회’가 개최되었다.

이번 박람회는 조달기업의 판로 확대와 지역 상품을 도내 공공기관에 홍보하기 위해 동양일보와 충청북도, 충북교육청, 충북조달청이 공동 주최했다.

 

도내 11개 시군(청주시, 충주시, 제천시, 단양군, 보은군, 옥천군, 영동군, 증평군, 진천군, 괴산군, 음성군)과 농협 충북본부, 한전 충북본부, LH 충북지사, 한국농어촌공사 충북본부, 중소기업중앙회 충북본부, 청주대 등이 후원했다.

 

충북2.png
내부 박람회 진행 사진
 

충북 지역 조달 및 기술 인증 업체 참가

개막식에는 충북지역 공공기관 구매·사업·시설담당자와 관련 업체 관계자들이 참석하는 등 충북기업과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각계 각층에서 참가했다. 참여기업으로는 지난달 NEP인증을 받은 (주)이에스창호(이하 이에스창호), (주)라임이엔지, 성진코퍼레이션(주) 등과 같은 조달우수제품 지정업체 및 혁신조 달기업, 다수공급자계약(MAS) 제품 등록업체, 기술인증제품 생산업체, 공공조달시장 진출 희망업체, 신기술신제품 인증업체, G-PASS 지정업체, 청년·중장년 스타트업 등이다. 

 

이번 박람회 참가기업은 충북조달청이 배포하는 조달기업 부록(책자)에 홍보되는 기회도 제공되며, 주최 측에서 선정하는 우수기업에 선발되어 내년 박람회에 무료 참가권도 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에서 부대 행사로는 ‘구매실무교육’ 일정이 있었는데, 11월 22일과 23일 양일간 대상 인원 100명으로 진행되었다. 22 일에는 공공조달역량개발원 김연일 교수 ‘MAS 제도 및 2단계 경쟁’이, 23일에는 공공조달역량개발원 조용만 교수 ‘물품 구매 계약 일반’에 대해서 강의를 했다.

 

충북3.png
박람회에 참가한 (주)라임이엔지


이에스창호 신기술 업체로 참가

이에스창호는 충북 청주를 기반으로 알루미늄 창호 및 커튼월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알루미늄 및 유리 전문 기업이다. 이 업체는 타사 업체와는 비교 우위를 가지고 있는데, 유리에 대한 생산 노하우를 확보하고 있다. 대부분의 알루미늄 창호업체는 프로파일에 대한 전문 지식만을 보유하고 있지만 이에스창호는 알루미늄 프로파일과 유리에 대한 기술을 동시에 습득한 업체이다.

 

충북4.png
이에스창호 참가 모습(좌) 이에스창호 신창수 대표(우)


이에스창호는 지난 9월 ‘2023 신기술·신제품 인증서 수여식’ 에서 ‘고강도 끼움결합방식의 격실구조가 적용된 단열커튼월 기술’에 대한 신기술을 인증받아 인증서를 수여받았다. 이러한 실적이 바탕이 되어 이번 박람회에 참가 자격을 얻었다. 한편 이에스창호는 울산 송정테라스, 강릉 아트센터 등 100여 곳의 신축 공사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3 충북조달기업박람회, 메이드 인 충북’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