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미래알루미늄, 고객 편의 극대화 한 방충망 공급
- 방충망 마켓 쉐어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업계 새바람 기대
방충망은 무더운 여름철 곤충으로부터 지켜주는 파수꾼이자 추운 겨울철 쾌적한 실내환경을 유지하는 든든한 집안 지킴이다. 방충망은 자주 출입하다보면 틀이 빠지거나 망가지는 일이 빈번하다. 외부와 차단하는 첫 공간이다 보니 하단부에 모래와 먼지, 이물질이 많이 쌓인다. 기능성을 갖추면서도 튼튼한 방충망을 요구하는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이유이다.
방충망 전문 기업인 (주)미래알루미늄(대표이사 김동주)이 최근 출시한 ‘Z폴딩안전 방충망’이 주목받고 있는 이유이다. 발을 통해 고객 신뢰를 쌓아가고 있다.
안전과 내구성, 방충효과 모두 충족한 ‘Z폴딩안전방충망’
(주)미래알루미늄이 출시한 Z폴딩안전방충망은 기존 현관 롤방충망이나 접이식 안전문, 주름방충망의 모든 장점을 가져온 제품이다. 특히 방충망 사이에 고강도 알루미늄(AL) 플레이트 설계로 부딪치거나 발로 차는 등의 외부 충격에도 쉽게 휘거나 파손되지 않는다. 방충망이라기 보다는 개방형 폴딩 도어형 안전문인 셈이다. 관련 기술은 특허 출원(제10-2709903)으로 기술적 우수성도 인증받고 있다.
Z폴딩안전방충망은 폴딩도어와 같이 좌우로 접히면서 작동하는 방충망이 다. 방충망 사이에 AL 소재의 플레이트를 여러 개 넣어 부딪치거나 미는 등의 외부 충격에도 쉽게 휘거나 파손되지 않는다. 또한 방충망 상단 및 하단에는 롤러와 레일을 각각 적용하여 부드럽게 열고 닫을 수 있도록 했다.
상부의 롤러는 대(大)자형 베어링 롤러를 적용하여 구동력이 우수하고 변질이나 변형이 없도록 했다. 하단부 레일도 볼록한 요철(凸) 모양으로 설계하여 모래나 먼지 등의 이물질이 쌓여도 방충망이 잘 작동하도록 했다. 또한 기존 접이식 안전문보다 현관 내부의 잉여 공간이 넓어 공간 활용도가 높다.
Z폴딩안전방충망은 확장성도 뛰어나다. 기존 가정집의 도어는 물론 까페 등의 상업 시설의 테라스 등에도 적용 가능하다. 개방감이 뛰어나면서도 안전성이 강화되어 폴딩도어가 설치된 장소에는 모두 적용 가능하다. 미래알루미늄 김동주 대표는 “Z폴딩안전방충망은 고객분들의 ‘방충망 아래의 오목한 부위에 쌓인 먼지를 청소하기 쉬운 방충망은?’ ‘힘 안들이고 부드럽게 열고 닫는 방충망은?’ 등의 개선 요구사항에서 출발했다”고 제품 개발 배경을 설명한다.
또한 “오랜 연구 결과 탄생한 Z폴딩안전방충망은 고객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항상 고민하고 결과물로 고객에게 선보인다는 점에서 보람을 느낀다”면서 “고객의 편의성을 가장 극대화한 설계로 방충망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한다.
품질 및 편의성 높은 방충망 공급
(주)미래알루미늄은 알루미늄 소재의 방충망을 전문 설계 제작하는 기업으로 생산 공장은 경북 고령군(다산공장)에 위치하고 있다. 미래알루미늄이 현재 선보이고 있는 방충망으로는 기본적인 일반형 및 고급형 방충망을 비롯하여 고급 촘촘망, 하단 접이식 방충망, 블랙바 촘촘망, 투봉 방충망, 무턱이 방충망, 양개문 방충망, 봉이 없는 주름방충망 등 기능성을 강조한 거의 모든 종류의 방충망을 설계 제작하고 있다.
미래알루미늄의 매출 상승 효자 제품은 기능성을 강조한 방충망이다. 주요 제품 가운데 접이식 방충망은 사용하지 않을 경우 하단바를 접어 올려 찌그러짐을 방지하도록 개발된 제품으로 판매가 높다. 또한 친환경 소재의 100% 국산 원단(25메시)로 제작되어 월등한 내구성과 해충 차단 효과가 우수한 촘촘망은 고급형 촘촘망과 블랙바를 망의 중간에 적용하여 기능성을 강화한 블랙바 촘촘망을 각각 출시하여 소비자가 용도에 맞게 선택하도록 했다.
미래알루미늄은 이외에도 소비자 사용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알루미늄 봉을 2개 적용시킨 투봉 방충망(1500mm), 턱이 없어 편리한 레일형 무턱이 현관 롤방충망, 안쪽이 리듐 자석으로 고정되어 나머지 한쪽만으로도 개폐가 가능하도록 조정한 양개문 방충망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김동주 대표는 “미래알루미늄의 제품은 고객의 사용 편의성은 물론 빠른 시공성에 주안을 두고 개발된 제품”이라고 강조하며 “시장이 요구하는 목소리에 가장 적합한 제품 공급을 위해 꾸준한 기술개발과 품질관리로 기업 경쟁력을 유지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원스톱 생산으로 고객과의 ‘신뢰’ 형성
(주)미래알루미늄은 경쟁이 심한 방충망 시장에서 품질 높은 방충망을 제작하는 기업의 이미지를 받고 있다. 이는 높은 품질의 원자재와 철저한제품검수,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는 다양한 제품군 등에서 찾을 수 있다고 미래알루미늄측은 분석한다. 또한 방충망 생산에 있어 상시 샘플 테스트 기를 가동(제품검수)하여 불량률을 최소화하고, 자체 개발된 방충망 조립 라인을 통해 생산을 높여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미래알루미늄의 또 다른 경쟁력은 우수한 품질의 원자재에서 찾을 수 있다. 원자재는 모 회사인 (주)삼우알루미늄으로부터 좋은 품질의 알루미늄 자재를 수급받고 있기 때문이다. 삼우알루미늄은 대구에 본사를 두고 40년 넘는 기간 창호 및 건축용 알루미늄 프로파일을 생산하는 전문 기업이다.
특히 KS와 ISO 품질 인증체제로 생산된 제품은 창호 및 건설 업계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고객이 믿고 쓸 수 있는 고품질의 방충망을 제작하기 위해 원자재 수급에서부터 제품 생산, 마케팅 및 A/S 등에 있어 원스톱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고 말하는 김동주 대표는 “앞으로도 높은 편의성과 불량률 없는 방충망을 공급하여 고객과의 신뢰에 보답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