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2-10(화)
 
  • 상하 H바형, 올누드형, 슬림가마찌형
  • 기존 제품 대비 가공비 절감, 시공 효율성 극대화
금강1.png
금강안전도어 슬림형 가마찌 상하 H바용
 자동문 ‘글램프 도어’ 테스트 장면

 

강화도어, 일명 가마찌 도어는 유리 비중이 높아 아파트 현관이나 상가 등에 애용되는 제품이다.

이러한 강화도어를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판매하고 있다고 자부하는 금강안전도어가 가격메리트, 시공편의성, 고객만족를 모두 만족하는 클램프 도어 3종을 출시했다.

 

금강2.png

금강3.png
상부 클램프 사진 및 클램프 두께
‘유리 홈 작업(따내기)’ 과정 생략

강화도어는 특수 냉각 공법으로 유리를 강화시켜 쉽게 파손되지 않는 특수 유리로 시공된 문을 말한다. 여기에 플로어 힌지 (FLOOR HING)를 탑재, 열고 닫히는 속도를 조절할 수 있고 상하부 H-바, 손보호대, 손잡이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러한 강 화도어의 생산효율성을 획기적으로 끌어올리고 제품의 완성도를 높인 클램프 도어가 ‘상하 H바형’, ‘올누드형’, ‘슬림가마찌형’ 등 3종으로 개발되었다.

 

금강4.png
클램프가 삽입된 모습

금강5.png

 

금강6.png
클램프가 삽입된 모습


금강안전도어 클램프 도어의 클램프는 문의 상부인 자동문 헤드 박스와 강화도어 사이에 설치되는데, 강화도어와의 결속력이 뛰어나 현장에서 별도의 ‘유리 홈 작업(따내기)’를 하지 않아도 된다. 그만큼 제품을 설치하는데 시간이 단축되는 등 시공자 편의 제품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운반 시에도 장점을 가진다.

금강7.png

 

금강8.png
상부 자동문 헤드에 클램프가 장착된 사진과 클램프 도어 하부 모습

 

겨울철 접착 작업 생략으로 가공비 절감

또한 클램프 도어는 도어 제작 시 특히 겨울철에 장점을 극대화 시킬 수 있다. 기존 강화도어 제품은 강력 접착 작업이 필요하 지만 이 제품은 결속력이 강해 별도의 본드 작업없이 당일 운반및 시공이 가능하다. 겨울철 접착 작업이 사라져 납기가 빨라진 점이 장점이다.

 

금강9.png
클램프 도어 내부의 가스켓으로 강화유리와의 결속력을 강화시켜준다


금강10.png

 

금강안전도어 전명균 이사는 클램프도어에 대해 “강화도어 제품을 인테리어 업체에 납품하는 경우가 많은데, 업체들이 깔끔한 제품을 원해 개발하게 되었다”며, “무엇보다 유리를 자르지 않아서 효율성이 높고 강화도어 시공자들도 시공이 빨라 관심 이 높은 제품이다”라고 설명한다.

 

전명균 이사는 현재 상용화되고 있는 클램프 도어도 문제는 없지만 좀더 시공자를 위한 제품 업그레이드를 준비중이라고 전했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금강안전도어, ‘클램프 도어 3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