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0-09(수)
 
  • 소비자 트렌드 반영, 고효율 열관류율과 프리미엄 디자인으로 승부

발틱1.png

모델하우스에 적용된 BALTIC P/S 185 수평밀착슬라이딩창호

 

 

사람도 첫 인상이 중요하듯, 집 꾸미기의 처음은 내부와 외부를 연결하는 창과 문이다. 요즘 같은 장기불황과 물가상승의 시기에는 특히 에너지효율이 뛰어난 창호를 찾게 된다. 여기에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사후 관리는 필수 항목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러한 모든 요건을 갖춘 제품 중 하나가 독일 발틱사(BALTIC)의 시스템창호이다. 유럽의 태풍과 폭우, 강추위에서 탄생한 발틱의 시스템창호는 사계절이 뚜렷한 우리나라 환경에도 적합한 창호로 인지도를 높다. 발틱의 시스템창호를 국내에 한국 총판 독점 판매를 하는 (주)용연산업(대표이사 윤재성)은 최근 소비자 트렌드 변화에 맞는 BALTIC P/S 185 수평 밀착 슬라이딩 창호와 BALTIC P/S 185 입면분할창을 출시하면서 고객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경기도 양주에 건설되는 2,400세대 규모의 아파트에 발틱 시스템창호가 적용되면서 성과도 거뒀다.

 

발틱2.png

BALTIC P/S 185 수평밀착슬라이딩창호

 
소비자 트렌드 변화에 발맞춰 기능성을 강화한 
BALTIC P/S 185 수평 밀착 슬라이딩 창호

용연산업 발틱사의 시스템창호는 BALTIC P/S 185 모델(프레임 폭 185mm)의 수평 밀착 슬라이딩 창호와 입면분할창 등 2종류이다. 이들 제품은 국가 공인 인증기관으로부터 기밀성과 단열성 모두에서 1등급을 받으면서 기능성을 인증받았다.

 

우선 BALTIC P/S 185 수평 밀착 슬라이딩 창호는 창문을 닫을 때슬라이딩 끝 지점에서 수평으로 창틀에 밀착하는 패러렐 슬라이딩 (P/S, Parallel Siliding) 시스템을 적용한 제품이다. 또한 최대 4포인 트(Point) 로킹(Locking) 시스템과 고 밀착형 가스켓 구조를 적용 하여 완전 밀폐로 기밀성을 높였다. 

 

창짝 내부에 장착된 시스템 하드웨어를 통해 수평(실내/외측) 방향으로 8mm 정도의 유격 조절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닫힌 상태에서도 환기가 가능하고 고단열, 고기밀, 고수밀, 방범 성능이 우수해 소비자 만족도가 높다. 이 제품은 또한 소비자가 보다 쉽게 창을 열고 닫거나 환기할 수 있도록 핸들의 기능을 구분했다. 모두 3단계로 핸들 손잡이의 위치에 따라 열고(Open), 닫고(Close), 환기(Ventilation)할 수 있다. 우선 핸들 위치가 수평일 때는 Open 모드로 전면 스트라이커 걸림이 해제되면서 밀착이 풀린다. 핸들 위치를 아래로 내리면 Close 모드로 스트 라이커가 걸리면서 밀착이 된다. 

 

발틱3.png

BALTIC P/S 185 입면분할창(좌) BALTIC uPVC System Door

 

반대로 핸들 위치를 위로 올리면 Ventilation 모드로 전환되면서 환기 기능이 된다. 전면 스트라이커는 걸리지만 밀착이 해제되기 때문에 이 공간으로 환기가 가능하도록 구성하여 소비자가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BALTIC P/S 185 수평 밀착 슬라이딩 창호는 에너지 효율적인 면에서도 높은 등급을 받았다. 국가 공인 인증기관에서 시험한 결과, 열관류율은 0.647W/㎡·K로 단열성능 1등급, 기밀성능 1등급을 받았다. 차음 성능에서도 국가 공인 인증기관으로부터 38DB(데시 벨)의 성적을 받아 우수성을 입증받았다.

 

이 제품에 적용된 유리는 47mm의 로이 삼복층유리 구조로 결로 방지와 소음 차단 기능을 갖췄다. 사양은 소프트 로이유리(5) + 아르곤 가스 주입 공기층(16) + 일반(5) + 아르곤 가스 주입 공기층 (16) + 소프트 로이유리(5)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이외에도 BALTIC P/S 185 모델이면서 유리를 24mm 로이 복층유리를 적용한 제품의 열관류율은 0.963W/㎡·K에 기밀성1 등급을 받았다.

 

발틱4.png

BALTIC uPVC Project Window

오피스텔, 호텔, 병원 등 디자인과 기능성을 모두 갖춘 
BALTIC P/S 185 입면분할창

용연산업이 선보인 또 다른 제품인 BALTIC P/S 185 입면분할창은 단창이면서도 우수한 설계 특성을 적용한 제품이다. 국가 공인 인증기관 시험 결과, 열관류율 0.744W/㎡·K로 단열성 및 기밀성에서 1등급을 받았다. 특히 수려한 디자인과 뛰어난 기능성으로 고객의 높은 눈높이를 맞췄다고 평가받는 제품이다.

 

BALTIC P/S 185 입면분할창은 하부 픽스 구조에 고강도 F/S(중간 바)를 설치한 상부 수평 밀착형 슬라이드 창호시스템으로 설계되었 다. 외부 풍압에 저항할 수 있도록 고강도 철재 보강재를 삽입 했으 며, 시공 용이성과 하중을 고려해 원활한 구름성을 확보하기 위해 알루미늄 구조재를 덧댔다.

 

유리는 47mm의 로이 삼복층유리를 적용하여 단창이면서도 에너지 효율이 높고 결로 방지와 소음 차단 성능을 높였다. 삼중 유리 47mm는 소프트 로이유리(5), 아르곤 가스 주입 공기층(14), 일반(5), 아르곤 가스 주입 공기층(14), 접합유리 중간막(8.76) 구조이다. 

 

용연산업 윤재성 대표는 “입면분할창은 높은 단열성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외관과 조망권, 기능성을 중요시하는 초고층 아파 트와 오피스텔, 호텔, 병원, 학교, 관공서 등의 모든 시설에 맞게 설계 되었다”면서 “(용연산업은) 최근 P/S 이외 알루미늄(AL) 소재의 BALTIC 177-43A/L 수평밀착창 0.778W/㎡·K 단열성능 1등 급, 기밀성능 1등급을 받았으며 BALTIC 80-43 A/L시스템 도어도 0.850W/㎡·K 단열성능 1등급, 기밀성능 1등급의 열관류율을 받으면서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기능성을 중요시하는 소비자의 만족 도를 높여가고 있다”고 말한다.

 

발틱5.png

BALTIC 양개 uPVC Tilt&Turn Window

 

uPVC 발틱 시스템창호는 기술 집약된 첨단 합성소재로 독일 북부 지역의 지난 40여 년간 해안 연안의 강한 풍압과 잦은 폭풍우에 대응하는 창을 개발, 제조해 왔습니다.

 

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프로파일을 토대로 다양한 표면, 색상, 형태의 창호디자인의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타타늄-AF-피팅 기술과 혹독한 내구성 테스트가 적용된 하드웨어로 기능성 유지와 마모 최소화에 기여할 수 있는 창호 제품을 생산한다.

 

발틱의 강한 프로파일은 세계 최고 품질등급 A에 부합하는 창 프로 파일로 탁월한 자재 특성과 보증된 외벽두께인 3mm로 특수한 성능의 창을 제공한다.

 

용연산업 BALTIC 82 SOFTLINE(3중 유리) uPVC TILT&TURN WINDOW는 열관류율 0.735W/㎡·K 단열성능 1등급, 기밀성능 1 등급 제품으로 SOFTLINE 82mm 깊이의 혁신적인 다중 챔버 차단 기술과 고효율 중간차단시스템의 탁월한 결합으로 계절에 상관 없이 효과적으로 난방비를 절감하고 안락한 공간 기후를 제공한다.

 

또한, BALTIC uPVC SYSTEM DOOR(3중 유리) 열관류율은 0.769W/㎡·K 단열성능 1등급, 기밀성능 1등급 제품으로 외부나 또는 내부로 열리게 제작 가능하며 수동키 및 전자키 설치가 가능 하여 내부와 외부에서 모두 열고 잠글 수 있다.

 

이 외에 양개 TILT&TURN WINDOW, PROJECT WINDOW, CASEMENT WINDOW 프로파일 유통 및 제작 시공하고 있다.

윤 대표는 또한 “발틱의 새로운 제품들은 높아져가는 고객의 눈높이에 맞게 기능성과 디자인을 강화한 제품으로 앞으로도 추가적인 업그레이드와 사후 관리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지속되는 건설경기 불황 해결 키-포인트, ‘발틱 시스템창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